Apply to Exhibition

2023 BIPF X ONBIT Documentary Workshop

인사말

부산국제사진제 부대행사로 올해 처음 마련된 다큐멘터리 사진 워크샵은 국내외 현장에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베테랑 사진가를 초청해 참가자와 3박 4일간 함께 하는 합숙형 인텐시브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다큐멘터리 사진의 기본 접근법인 거리사진 혹은 단일 주제아래 단기형 포토스토리 촬영을 진행해 참가자의 개별 포트폴리오 제작 완성을 목표로 하는 워크샵 형태로 진행되며 올해는 특별히 전문성을 가진 워크샵으로 그 완성도를 높이고자 국내 유일의 다큐멘터리 사진가 단체인 온빛 다큐멘터리와의 협업을 통해 국내 다큐멘터리 사진가들이 현장 강사로 함께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해외주요 강사로는 Paula Bronstein 폴라 브론스타인 (미국)과 Evgeniy Maloetka 예브게니 말로에트카 (우크라이나)가 내한해 직접 그룹별 지도를 맡아 진행한다.
폴라 브론스타인은 게티이미지 소속 사진가(2002-2013)로 활동했던 프리랜서 사진가로 전 세계 다양한 문화권을 무대로 활동하고 있는 여성사진가이다. 그녀는 여러 차례 월드프레스 외 다수의 상을 수상하였고 퓰리처상 최종 후보로 선정 되기도 했다.

또 한 명의 주요 강사인 예브게니 말로에트카는 현재 우크라나이 AP 통신사 사진부 디렉터로 우크라이나 전쟁 직후부터 전 세계 언론의 중심에서 활동하고 있으며 가장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사진가로 월드프레스상은 물론이고 2023년 퓰리처상 공동 수상자이기도 하다.

국내외의 프로페셔널 다큐멘터리 사진가와 함께 할 수 있는 좋은 배움의 장이 될 이번 포토 워크샵은 총 4일의 워크샵 기간 동안 참가자들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강의, 실전 촬영, 크리틱, 사진 셀렉 및 편집이 조별로 진행되며 프로페셔널 사진가들의 경험과 노하우가 스며든 다양한 기술과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가지게 된다.

부산국제사진제의 특별한 부대행사로 진행될 이번 포토 워크샵은 접근성이 뛰어난 부산 원도심 지정 호텔에서 머물며 호텔 세미나실을 24시간 활용하는 교육 환경을 제공하며 다큐멘터리 사진의 본질을 직접 경험하고 실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배움이 장이 될 것이다.

행사명

2023 BIPF X ONBIT Documentary Workshop

행사일정

2023. 9. 17(일)

행사장소

부산 센텀 프리미어 호텔(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1로 17)